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3

남자가 꼭 알아두면 좋은 ‘여자의 마음 40가지’ _2

진정한 남자라면 사랑하는 여성을 다정스럽게 대해 주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된다. 그러나 많은 남성들이 이 부분에 대해 지나치게 망설인다.

엘네스트 디허터 박사는 이렇게 말했다. “대부분의 인간은 쉽게 사랑을 주지 않는다. 연약하게 보이는 것이 두려운 것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그러므로 기꺼이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갖도록 하라.

앞서말한 여성심리 제30항이 있듯이, 여성이 끊임없이 당신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당신의 입을 통해 그 증거를 확인해보고 싶어하는 것이다. 그 증거란 별다른 것이 아니다. 단지 그녀를 사랑한다고 말해 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그녀에게 닥친 문제에 신경을 써주는 마음씨도 마찬가지이다. 인내와 동정심으로 그녀를 다루는 것은 놀랄 만큼 효과적인 사랑의 표현 방법이다. 좀더 친밀한 사이 라면 포옹이나 키스를 함으로써 그녀가 당신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두사람의 병사가 전쟁터에서 돌아왔다. 한 병사는 귀환한 자신을 보고 좋아하는 부인에게 “여보, 정말이지 적적 했어”라고말했다. 또 다른 병사는 귓속말로 자신의 부인에게 다음과 같이 속삭였다. “당신이 없어서 정말 적막하기 짝이 없었어.” 이것이 바로 여자를 설득하는 데 있어 아마추어와 프로의 차이인 것이다.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사람들은, 특히 남성은 애정의 표현을 쉽게 하려 하지 않는다. 남자답지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점에 대해 로 메이 박사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유(柔)는 강(强)과 공존한다. 사람은 강하면 강할수록 부드러워진다.” 어네스트 그로우즈 박사 또한 다음과 같은 말로 애정의 표현을 장려하고 있다. “애정은 일반적으로 조용한 감정이지만, 동신에 가장 강한 감정이기도 하다. 또한 애정은 신뢰감, 충성심, 사회적 확신과도 연결이 된다. 뿐만 아니라 이런 체험을 한 사람은 행복에 좀더 근접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애정은 적극적을 장려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상대방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믿고 싶어하는 것일까? 그것은 대개의 인간은 자신을 평가절하하기 마련이고, 또한 겉으로 드러나는 쾌활함과 자신만만함 이면에는 ‘자기 자신’에 대한 실망감이 소름이 끼칠 정도로 감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현명한 당신은 ‘그것이 사실이다’라고 그들이 믿게끔 도와주지 않으면 안된다. 더구나 당신과 평생을 같이 하기로 맹세한 부인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일임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