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단풍이 변하는 진짜 이유 > 과학/기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과학/기술

가을에 단풍이 변하는 진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10-21 17:58 조회 122회 댓글 0건

본문

가을에 단풍이 변하는 진짜 이유
여름의 푸른 나무들이 노란, 오렌지, 빨간색의 사랑스러운 색조로 변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인가? 누가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낙엽을 긁어모으는 데만 동네 아이들이 그 안에서 뛰어다니며 앞마당 여기저기에 흩어지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가? 가을은 멋지다. 
abd27dfdc44876028d26c682dc10bc88_1571648253_5503.jpg
놀랍게도, 나뭇잎들은 색깔이 변하지 않고 그냥 넘어져서 짜증나는 아이들이 뛰어다닐 수 있게 된다. 가을 색깔은 계절적인 날씨와 햇빛의 변화에 의해 유발되는, 식물의 화학적 변화 때문에 일어난다.

가을에 나뭇잎이 어떻게됩니까?
SUNY 환경과학 임업대학에 따르면, 각각의 잎사귀들은 그들 자신의 작은 음식공장과 비슷하다고 한다. 나뭇잎에는 엽록소가 들어 있어 녹색이다. 엽록소는 햇빛을 흡수하고 그 에너지를 이산화탄소와 물을 설탕과 녹말로 바꾸는 데 사용한다. 이러한 과정은 봄과 여름 내내 계속된다. 그러다가 가을이 오고 모든 것이 느려진다.
abd27dfdc44876028d26c682dc10bc88_1571648271_4866.jpg
가을이 되면 낮이 짧아지고 기온이 내려가면서 잎사귀의 식품가공 활동이 감소한다. 일단 그 과정이 멈추면 엽록소가 분해되기 시작하고, 녹색은 퇴색한다. 하지만 여기 재미있는 부분이 있는데, 우리가 가을 동안 동경하는 그 찬란한 색깔들은 항상 잎사귀 속에 있다는 점이다. 나뭇잎에는 카로틴이나 크산토필과 같은 화학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특정 채소에 찬란한 오렌지색을 주는 것과 같은 화학물질이다.  하지만 우리는 봄과 여름에 그런 색깔들을 볼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든 녹색에 의해 익사하기 때문이다. 엽록소가 없어지면 색깔이 뚜렷해진다. 
다른 일들도 일어나고 있다. 어떤 잎들은 녹색에서 갈색으로 직진한다. 그것은 엽록소 잔류물이 나뭇잎의 다른 색깔들과 섞이기 때문이다. 다른 것들은 다른 화학적 변화를 겪기 때문에 빨갛거나 심지어 보라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그리고 나뭇잎도 항상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어떤 종류의 참나무는 봄에 새 잎이 자라기 시작할 때까지 죽은 잎을 유지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그 색깔 변화가 우리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은 만큼, 그것들은, 자연의 다른 모든 것들과 마찬가지로, 생물학적 과정이다. 가을 분위기와 짜증나는 이웃 아이들에게 행복하게도, 그것은 멋져 보이는 부작용의 생물학적 과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jjalbangs.com All rights reserved.